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 탈모 증상 예방 방법

건강 정보 (Health Information)

by 맨 이즈 굿 2023. 9. 12. 17:55

본문

728x90
반응형


탈모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저는 유전적으로 탈모 증상이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해야하는 상황이었어요ㅠㅠ
유전적인 요인이라면 탈모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들이 따로 있는지, 탈모 증상과 원인을 알고 관리하세요!!
 


탈모 원인

 
1.유전적인 요인 : 가장 흔하고 대표적인 요인이라고 할 수 있죠. 가족력이 탈모 발병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가족 중 탈모 환자가 있다면 나도 탈모가 올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는 유전적이다 라는 말이 나오게 되는 거에요.
 
2. 호르몬 변화 : 만약 가족 중에서도 탈모 증상이 없었는데 나만 생겨났다면 호르몬의 변화가 있으면서 나타나는 경우에요! 호르몬이 급격하게 바뀌게 되면서 남성의 경우 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줄어들면서 머리카락의 힘이 약해지도록 하며 남성형 탈모인 M자 탈모나 원형 탈모가 생겨나게 됩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 폐경이 되면서 여성 호르몬이 급격하게 줄어들어 머리카락도 얇아지고 원형탈모로 주로 나타나게 되요!
 

 


3. 스트레스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얘기하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긴장과 과도한 정신적 또는 물리적인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탈모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악화될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머리카락의 성장 주기에 영향을 주게 되면서 일시적인 탈모 증상을 겪을 수 있답니다~





 
4. 질병으로 인한 탈모 : 건강이 악화 되면서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실제로 갑상선이라던지 자궁근종, 면역력이 낮아지면서 자가면역질환에 걸리게 되면서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일부 약물이나 항암제, 항고혈압 약물이나 항우울제 등을 통해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답니다! 또한 방사선 치료나 화학 요법으로 관리를 받는 분들이라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모발 손상과 함께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관리 불성실 : 실제 다양한 방법들로 인해 모발이 상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머리를 자주 묶거나 두피를 자주 긁는 것, 두피에 열이 자주 가열이 되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되고 과도한 열이 자주 가해지면 모공이 넓은 상태로 지속되게 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헤어 드라이기나 고데기 등 자주 사용하는 기계가 있다면 자중하셔서 물리적인 행동을 조금이라도 줄이시기 바라요~
 
탈모 예방법 및 관리법을 잘 기억하셔서 내 두피에 건강을 회복시키시고 탈모에서 해방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탈모 예방법

1.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 : 규칙적인 생활습관은 어떠한 관리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균형 잡히고 규칙적인 식사, 충분한 수면, 시간을 정해서 하는 꾸준한 운동은 두피 및 머리카락의 건강을 유지하는데에 큰 역할을 하게 돼요!
 
2. 스트레스 관리 : 스트레스는 탈모를 심하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해요. 규칙적인 휴식이나 명상, 요가와 같은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관리하시기 바라요!
 




3. 머리카락 열 관리 :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헤어 제품을 자중하셔야 해요. 열을 자주 가한다면 모공이 넓어지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잡고 있는 모공이 약해져 머리카락을 붙잡지 못하게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4. 올바른 샴푸와 헤어 관리 제품 사용 : 본인에게 맞는 헤어제품과 샴푸를 사용해야지만 관리를 잘 하실 수 있어요. 샴푸를 하다 머리에 화한 느낌이 들면서 따갑거나 자주 가렵다면 제품과 맞지 않는다는 뜻이므로 본인과 맞는 제품을 찾길 바라고 여성분들의 경우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도록 트리트먼트와 같은 영양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헤어를 관리하셔야 합니다! 또한 영양을 넣어주는 제품으로 머리카락에 영양공급이 되도록 관리하신다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기간이 조금이나마 줄어들게 되니 참고하세요~




 
5. 약물 및 의학적 부분 : 만약 약을 복용중이라면, 탈모가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 의사와 협의하에 다른 약으로 대체가 가능한지 보셔야 해요. 또한 정기적으로 의사와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머리카락 건강에 관한 조언을 필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6. 유전 : 유전적으로 탈모가 나타날 예정이라면 음식을 변경하시기 바라요.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활동을 통해 두피에 많은 열이 가하지 않도록 관리하며 건강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분을 넣어주시면 좋답니다~
 



그 중에서도 물을 자주 많이 드시기를 추천드리는데, 실제 '좋은물'을 드시고 나서 두피가 건강해지고 모공이 꽉 잡아주고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잡아주어 머리카락이 점점 많아진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저도 초반에 두피에 모발이 적었었는데 좋은 물을 자주 마시고 두피에 뿌리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좋은 물도 진짜 제대로 된 물로 마셔야 효과가 있더라구요!
제가 마신 좋은 물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 주시면 알려드릴게요!

 
https://smartstore.naver.com/hb93/products/8895759297

수소워터 기능수소수 이즈미오 : 세포밥다이어리

[세포밥다이어리]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함께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