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면서 강아지는 이제 지키는 동물이 아닌 가족과 같은 반려견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가족과 같이 함께 살아가고
기쁨을 공유하는 반려견에게 피부병이나 건강이 나빠진다면 많이 슬프겠죠? 무엇보다 분명히 관리를 잘 하는데 피부병이 생겨났다면? 맨 아래를 참고하세요!
강아지 피부병은 종류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주로 발생하는 질환들로 알려드릴게요!
1. 알러지성 피부병
강아지들은 음식 알러지나 꽃가루나 먼지와 같은 환경 알러지,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화학물질이나 세제와 같은 접촉 알러지 등에 반응을 하게 되면서 알러지성 피부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피부가 가려워지면서 발진이나 붉은 점 과 같은 발적, 붓기와 같은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2. 세균에 의한 피부병
주름이나 벼룩, 패류와 같은 세균에 감염이 되면서 피부병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기생충을 통해 생리 활성화로 피부 안에 활발히 움직이게 되면서 가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세균이나 곰팡이 등의 세균에 감염 되면서 피부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평소 피부색에서 회색으로 보이는 색일 수 있으며 붉게 보일 수 있는 색으로 균일하게 볼록한 상태로 나타난다면 피부병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3. 습진
습진의 경우 사람에게도 흔히 볼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죠? 강아지에게도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데, 습진의 경우도 강아지 피부가 붉게 점과 같이 나타나는 상태로 번져나가는 것을 뜻합니다. 주로 습한 환경에서 발생하며 흔히 발이나 배 쪽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4. 지루성 피부병
지루성 피부병은 강아지의 피부에서 피지=지루가 생산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여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강아지 피부가 건조하거나 평소보다 기름이 많이 생겨나 번들거리는 느낌, 그리고 강아지가 자주 긁거나 핥게되면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병일 수 있으니 평소와는 조금 다른 행동이나 달라보인다면 피부병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5. 면역성 피부병
강아지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공기 중에 있던 세균들에게 공격을 받게 되고 이로 인해 피부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의 질환 중 건선도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생겨나는 질환이죠? 강아지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람의 피부와 비슷하게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이로인해 피부병이 생겨나면서 세균이 번식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피부병 종류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원인을 잡아야 이러한 피부병들을 잠재울 수 있습니다.
강아지 피부병의 경우 강아지들의 건강 상태에 따라 생기므로 피부병이 생겼다 함은 그만큼 건강이 좋지 않다는 뜻으로 영양분이 없거나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피부병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부터 알아볼까요?
1.알러지
강아지는 환경적인 요소에 대해 알러지 반응이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강아지는 환경적인 부분이 8할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강아지의 피부가 얼룩진 피부로 생겨난다면 가려움증과 함께 나타게 됩니다. 말을 할 수 없 는 강아지이다보니 다양한 루트로 사실적인 부분을 가지고 많은 공부를 해야합니다.
2.벼룩이나 패류 등의 기생충
기생충의 딱딱한 자극이나 곤충, 세균 등의 딱딱한 등껍질과 같은 반응으로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반점과 같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3. 부족한 단백질
요새 강아지 관련된 음식들이 다양하게 많이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이 영양분이 가득 들어있으면 다행이지만 강아지에게 부족한 영양분으로 되어있다면 건강이 약해져서 피부병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4. 환경적인 이유
강아지에게 알맞는 공기, 습도, 온도 등 다양한 이유가 있겠죠??
강아지 종류 별로 케어하는 방법이 다른것처럼 그 아이에 맞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강아지의 건강을 올바르게 찾아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실제 맞지 않게 되면 피부 건강에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피부병을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피부병 관련해서 원인이나 증상, 피부병 종류는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강아지의 피부가 고르지 못하다면 동물병원을 가는게 맞겠지만 증상이 낫지 않고 지속된다면 다른 방법으로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제 고객님들 중에서도 강아지 관련해서 피부병이라던지 당뇨라던지 이러한 다양한 이유로 인해 수소수를 먹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만큼 수소수가 효과가 있고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는 것인데, 이러한 자료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강아지 뿐만아니라 동물 전체로 봤을 때 피부병이 생겨난 동물들을 통틀어 확인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이제는 수소 수 시대」 p.276-277 논문 번역
수소수가 들어가 있는 180ml 물을 동물에게 3주간 꾸준히 먹였을 때의 전과 후 입니다.
- 증상 -
아토피피부병, 지루성, 피부구군증, 구내염, 고혈압, 충혈, 저색성 빈혈, 당뇨병, 악성 종양, 치매, 만성신부전 등 총 64가지 증상 검사
<케이스1>
골든리트리버이며 앞 다리 부분에 피부병이 있었으며 지속적으로 나았다 재발했다를 반복하면서 증상이 꾸준히 나타났었습니다. 그러나 하루 2번 1회 2팩을 먹이며 3주간 먹였을 때 거의 완치된 모습을 사진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케이스2>
레브라도 에이지 강아지의 경우 병원에서 다양한 진료를 받았지만 귀 부분의 와이염은 반복적으로 나타나면서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나 3주간 1일 2회 1회 2팩을 마시게끔 하면서 지켜봤더니 치유가 되었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케이스3>
이번에는 고양이입니다. 히말라야 라는 고양이었는데 출생 후 1년 정도부터 눈 주위로 피부병이 지속적으로 발생되었습니다. 약물 치료로써는 일시적으로 나아진 경우가 있었지만 이 병들이 점차 범위가 넓어지게 되면서 심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소가 포함된 물과 스테로이드 치료를 함께 하면서 털이 다시 자라나게 되었습니다.
<케이스4>
쉘티, 2년 전부터 간염증이 반복적으로 발생되면서 병원에서도 약물로써 치료해봤지만 지속적으로 재발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수소수를 먹고 8주가 지난 시점을 봤을 때 치료가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케이스5>
그레이트 피레네 태어나고 10개월 이후로부터 탈모, 가려움증, 붉은 반점과 같은 증상이 하나둘 씩 나타나면서 약물 치료로 호전되는 것처럼 보였으나 치료를 끝내니 다시 재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3주간 2팩씩 2회 먹이고 나니 완치가 가능해진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케이스6>
출생 후 10개월부터 전신에 가려움증, 탈모, 발적이 발생하면서 특히 목과 엉덩이에 털들이 빠지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으로는 일시적인 호전을 보였지만 약을 끊으니 다시 나타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수소 물을 마신 후부터 털이 다시 자라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검증 결과>
수소가 들어가 있는 물은 알레르기성 피부 및 아토피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강아지 관련된 증상은 아래 번호로 문의 바랍니다~
여름 아토피와 안구건조증 이거 먹고 개선되었어요 (6) | 2023.08.07 |
---|---|
붓기 빨리 빼는 방법 붓기 해결법 (10) | 2023.08.04 |
신경통증 찌릿찌릿 저리는 느낌 완화하는 방법 (9) | 2023.07.24 |
지방간 없애는 방법 음식으로 해결 안된다? (0) | 2023.07.22 |
메니에르 병에 좋은 음식, 증상 및 원인 어떻게 될까 (8) | 2023.07.20 |